안녕하세요, 반가워요
왕초보여러분들을 언제나 환영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텍사스홀덤 게임을 하기전 상대 플레이어를 분석을 어떤식으로 해야 되는지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죠.
그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상대 플레이어 분석하기
왕초보가이드 텍사스 홀덤의 모든것
홀덤에서 자주 사용하는 말 중에 피시 와 서커가 있다.
우리말로 하면 초보 또는 호구로 표현할 수 있다.
피시는 텍사스 홀덤을 갓 배운 초보자를 뜻하는 말로, 아직 분위기 파악을 하지 못한 채 긴장되고 능숙하지 못한 몸놀림을 보여주는 사람들을 일컫는다.
이들은 홀덤의 매 판이 숭부라 생각하며, 승패는 운이라 생각하는 경향이 강하다.
"어차피 패 떠서 먹기 아니에요?" 라는 말을 자주 하고 패배 이후엔 "재미없다"는 말을 반복하며 게임에 흥미 없는 것처럼 애기한다.
그럼면서 자신이 궁지에 몰리고 있는 상황에도 행운의 한 장이 자신의 손에 들어오길 기다린다.
가끔씩 운이 따라줘서 작은 판에서 승리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피시들은 그다지 좋지 않거나 불리한 카드로
콜을 남발하다 자리에서 사라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이런 피시들이 토너먼트 경기에서 고수들을 괴롭히기도 하는데 "제 차례예요?" "얼마 내야 하죠"를 반복해서 상대를 짜증나게 한 후 좋지
못한 핸드로 큰 판을 먹기도 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들은 결국 얼마 지나지 않아 탈락하게 된다.
서커는 칩을 상대에게 계속 "빨리는" 플레이어를 뜻한다.
서커들의 대부분이 자신을 고수라고 착각하고 있으며, 실제 그들의 행동이나 몸놀림은 적당히 해본 솜씨를 보이기도 한다.
이런 사람들은 생각보다 많아서 주위에서 흔 히 볼 수 있는데, 어설픈 외모에 입만 산 사람들 찾아보면 거의 100% 서커이다.
이들은 자신의 경력이 오래되었고 홀덤으로 아주 큰돈을 벌었다고 떠벌리는 걸 좋아하며, 나름 상대를 관찰할 줄도 알고 팟 사이즈 계산도 제법
하지만 플레이어가 어설프며 블러핑을 자주 하고 다혈질 성격을 많이 보인다.
서커들은 작은 규모의 토너먼트 대회에 출전했을 때 상당히 타이트한 모습늘 보이기도 하지만 실력은 곧 드러나 순위권 밖에서 매번 탈락하게 된다.
만약 당신이 홀덤에서 초보와 호구로 평가 받는다면 그 근본적인 이유는 핸드 분석이 미숙하고 홀덤 이라는 게임의 개념을 잘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영화(라운더스)에 나오는 명대사 처럼 당신이 30분 안에 초보와 호구를 찾아내지 못한다면 당신이 초보이거나 호구하는 것을 명심하자.
이상으로 텍사스홀덤 상대플레이어 분석하기편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편에서는 실전핸드분석을 통한 홀덤의 노하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달기